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복지자료

가가호호주간보호센터 운영 관리프로그램 지원 항목

관리자 | 2016.09.06 17:08 | 조회 3444

2016년도 평가지표 기준 ( 는 가가호호주간보호센터 운영 관리프로그램 지원 항목입니다.)
대분류소분류연번평가대상평가요소항목점수프로그램
기관운영운영원칙
및 체계
1기관운영규정및 지침기관은 운영규정 및 급여제공지침을 비치하고 그에 따라 기관을 운영합니다.2현장확인
2기관운영계획기관은 연도별 사업계획 및 예산을 수립합니다.1현장확인
3기관책임규정기관은 직원의 업무범위와 책임소재를 정하여 업무를 수행합니다.18-1.직원 정보관리
인력운영4기관직원회의기관은 직원회의를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18-5.회의록
5기관자원봉사자기관에 자원봉사자가 활동합니다.18-7.자원봉사자 활동일지
6기관인력기준기관은 인력기준을 준수합니다18-8.현황 리포트
7기관인력추가배치기관은 인력을 법적기준보다 추가 배치하여 운영합니다.18-8.현황 리포트
8기관경력직기관에 2년 이상 근무한 직원의 비율은 적정합니다.(대표자가 시설장인 경우 제외)2현장확인
9기관건강검진기관은 직원의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1현장확인
직원의
후생복지
10종사자보수직원은 기관과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이에 따른 보수를 지급받습니다18-1.직원 정보관리
11-1.월별 급여대장
11기관5대 보험 및 퇴직금기관은 5대보험에 가입하고 퇴직금을 적립하여 지급합니다.2현장확인
12기관처우개선기관은 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합니다.211-1.월별 급여대장
직원교육13종사자신규직원교육급여제공직원은 신규교육을 급여제공 전에 받습니다18-6.교육일지
14종사자직원교육직원은 기관으로부터 정기적으로 직원교육을 받으며 그 내용을 숙지하고 있습니다.48-6.교육일지
개인정보 보호15기관개인정보 보호기관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.11-1.수급자 정보관리
기관의 질 향상16기관질 향상 활동기관은 자체평가 결과에 따라 질 향상 계획을 세우고 수행합니다2현장확인
환경 및
안전
위생관리17종사자복장위생급여제공직원은 제공자임을 표시하는 위생적인 복장을 착용합니다.1현장확인
18기관식당 및 조리실기관은 식당 및 조리실을 위생적으로 관리합니다.16-2.일일점검
감염관리19기관감염관리기관은 감염관리 활동을 수행합니다.16-2.일일점검
20기관정기소독기관은 정기적으로 실내,외 소독을 실시합니다.16-3.정기점검
시설관리21기관시설기준기관은 시설기준을 준수합니다.1현장확인
22기관실내환경기관의 실내환경은 적정합니다.1현장확인
안전상황23기관낙상예방 환경조성기관은 수급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.2현장확인
24기관위험도 평가기관은 수급자의 낙상 및 욕창위험도,인지기능 상태를 정기적으로 파악합니다.41-3.전체 기초평가 현황
응급상황25기관응급체계기관은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.24-3.응급상황 관리기록
재난상황26기관소방시설기관은 소방시설을 갖추고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.26-3.정기점검
8-6.교육일지
27기관재난상황대응훈련기관은 재난상황 대응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.28-6.교육일지
권리 및
책임
수급자의 알 
권리
28기관급여계약서기관은 급여계약시 급여제공 관련 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계약서 부본을 제공합니다.21-1.수급자 정보관리
상담관리29기관수급자상담관리기관은 정기적으로 상담을 실시하고 수급자의 상태를 관리합니다.21-5.상담일지/업무수행일지
관리자의무30종사자고충처리직원은 고충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받습니다.2현장확인
31기관가족과의 소통기관은 수급자 가족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합니다.18-5.회의록
1-6.가정통신문
수급질서 확립32기관본인부담금기관은 수급자(보호자)에게 장기요양급여비용 명세서를 제공하고 본인부담금을 받습니다.47-2.본인부담금 입금관리
7-5.월별 본인부담금 수납대장 리포트
배상33기관책임 보험기관은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합니다1현장확인
정보제공34기관자원연계기관은 수급자의 상태에 따라 지역사회자원 등을 연계합니다26-5.자원연계
35기관홈페이지관리기관은 인력 및 시설 현황 등을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변경 시 지체 없이 수정합니다1현장확인
36기관정보게시기관은 급여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기관 내부에 게시합니다.1현장확인
급여제공
과정
계약체결 및 통보37기관계약체결 및 통보기관은 표준장기요양이용계획서를 반영하여 급여계약을 체결하고 급여내용통보서를 적기 통보합니다.31-4.기초평가 관리
2-1.일정관리
욕구사정38기관욕구사정기관은 수급자의 욕구사정을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.41-3.전체 기초평가 현황
개별적 
요구 반영
39기관급여계획기관은 수급자별 급여계획을 세우고 수급자(보호자)에게 동의를 받습니다.41-3.전체 기초평가 현황
욕구반영급여제공40기관급여제공
적절성
기관은 수급자별 급여계획에 따른 급여를 제공․기록하고 변경된 경우 그 사유를 기록합니다.41-3.전체 기초평가 현황
41수급자욕구반영수급자는 개별적인 욕구를 반영한 급여를 제공받습니다.3현장확인
급식 및 투약관리42수급자급식 및 투약관리수급자는 수분공급, 식사 및 투약을 적절히 제공받습니다.13-1.요양급여 제공기록
4-1.간호급여 제공기록
43기관식단표 및 음식상태기관은 균형 있는 식단을 작성하여 적정한 상태로 제공합니다.16-1.주간식단표
44기관약품관리기관은 의약품을 안전하게 관리합니다.16-2.일일점검
수급자관리45수급자구강관리도움수급자는 식사 후 구강관리의 도움을 받습니다.13-1.요양급여 제공기록
안전관리46기관수급자안전관리기관은 수급자가 안전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급여제공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.13-1.요양급여 제공 기록
47수급자안전상황급여제공직원이 체위변경(또는 이동)을 도울 때 다치게 하거나 피부 등에 상처를 입힌 적이 없습니다2현장확인
프로그램48기관프로그램기관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제공합니다.45-1.프로그램 일지기록
5-3.수급자 목표 및 계획수립
특화프로그램49기관특화프로그램기관은 특화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.15-1.프로그램 일지기록
5-4.프로그램 내용 관리
의사진료 및 연계50기관의료기관 연계기관은 응급 및 의료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 의료기관에 연계합니다.14-1.간호급여 제공기록
51기관연계기록지 제공기관은 수급자의 전원,퇴소시 연계기록지를 제공합니다.11-1.수급자 정보관리
이동서비스52기관이동서비스수칙기관은 이동서비스 수칙을 마련하여 수급자(보호자)에게 알립니다.12-4.차랑관리
이동서비스53수급자이동서비스수급자는 기관으로부터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서비스를 받습니다.1현장확인
사례관리회의54기관사례회의기관은 사례관리 회의를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28-4.사례관리 회의록
급여제공
결과
수급자
관리
55수급자노인학대방지수급자는 기관의 직원에게 노인학대나 부당한 대우를 받은 적이 없습니다.4현장확인
56기관등급현황기관의 급여를 제공받은 수급자의 등급이 유지호전되었습니다.11-9.등급변동 리포트
만족도
평가
57수급자서비스 만족도수급자는 급여제공기관 및 과정에 대해 만족합니다.3현장확인
58수급자서비스 만족도수급자는 기관의 급여에 대해 만족합니다.3현장확인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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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6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소개 첨부파일 관리자 2511 2016.07.30 17:5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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